HOME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Raitng21이 제공하는 제품정보 및 서비스인 Rating21(이하"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당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사항을 지체 없이 공시합니다.
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 : 회원 의원신청서를 통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ID를 부여받은 개인 또는 집단을 칭합니다.
③ 회원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서비스 계약 체결 시 회원의 선택에 의하여 회사가 부여하는 회원의 고유ID (하나의 휴대폰 번호 및 이메일 주소에 하나의 ID만 발급, 이용 가능)
④ 회원 이용 : 개인 또는 집단의 의견을 Rating21에 게시, 평가하거나 그에 따른 소정의 특정 향후는 회사가 제공 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가능하며 절대 적인 것은 아닙니다.
⑤ 비밀 번호 : 부여받은 회원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자신이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⑥ 운영자 :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⑦ 서비스 중지 : 정상 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⑧ 포인트 : 회사가 별도로 명칭을 부여한 것으로서 회원으로 브랜드경쟁력평가참여, 스페셜리서치, 이벤트 참여등의 활동방법으로 적립하여 일정단위별로 보상받는 가상의 화폐

제2장. 회원 이용 계약의 체결

제4조(회원 이용 신청)
① 회원
회원 이용 신청을 위해 본인의 식별을 위한 인증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하며, 온라인을 통해 아래와 같은 회사 소정 양식의 회원 이용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통해 등록되지 않은 사용자는 가입 및 Rating21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이름
2) ID(고유번호)
3) Password(비밀번호)
4) 생년월일(필수입력사항)
5) 주소
6) 일반전화번호
7) 휴대폰번호(필수입력사항)
8) E-mail(전자우편) 주소
9)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5조 (회원 이용 계약의 체결 및 성립)
① 회원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회원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회원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에 의하여 체결됩니다.
② 회원 이용 계약은 제4조에 정한 회원 이용 신청에 대해 회사가 승낙할 때에 성립합니다.

제6조 (회원 이용 계약의 유보 및 거절)
① 회사는 다음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해 대한 회원 이용 계약의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나.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할 경우
3)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고객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7조 (회원 이용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① 회원은 다음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 주소 및 전화번호
나. 비밀번호
다. 기타 ID를 제외한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②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8조 (회원 ID 등의 관리)
① 이름, Password 및 기타 회원 신상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이름, Password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자신의 이름, Passwor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 해야 합니다.
② 회원 ID는 본인실명으로 개인에게 하나만을 발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원에게 부여된 회원 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건전한 자료를 홍보할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소비자의 주관성에 따라 소비자 의견 반영에 있어 시기 적절한 내용은 가능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10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이용 승낙일부터 개시되며,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 점검 등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 내용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8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의 ID(고유번호)가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타인과 중복되지 아니하는 ID로 변경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사이트통합, 회사의 중요정책 변경에 따라 ID의 본질적인 부분을 변경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ID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그 변경 사실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만 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18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회원의 이름, 별명과 Passwor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나.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라.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마.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인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 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회원 정보의 삭제 및 권한 변경)

① 회사는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된 경우 회원정보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경우 회원활동을 일정기간 제한 및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 1개의 휴대폰번호에 하나 초과의 ID 발급경우 선가입 1개를 제외한 ID 의 계약해지 및 회원정보 삭제
2) 1개의 E-MAIL에 하나 초과의 ID 발급경우 선가입 1개를 제외한 E-mail 주소 동일한 회원 계약해지 및 회원정보 삭제
3) 활동내역이 없을 경우 즉, 회원 가입후 1년 이상 로그인 이력이 없는 패널의 경우 이메일 연락하여 활동의사 표시 요청없을 시 회원정보 삭제
4)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즉, 이메일 주소의 불명확 또는 주소자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6개월간 활동보류 후 회원정보 삭제

② 회사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의 권한을 회사의 필요에 따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1) 본 조 제1항의 항목에 해당되는 회원의 경우 회원활동의 권한을 즉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15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사에 설치된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변경 또는 추가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락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단 회원이 일부 서비스 이용목적으로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한 회원정보를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가 누설한 경우 등은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제3항에도 불구하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영장의 제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의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회원의 회원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방송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바.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사.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주소, 전화번호 등 회원 이용계약 사항에 변동이 있을 경우에는 변동사항을 회사에 고지하여야 하며,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⑤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또는 회사가 요청한 경우 즉시 혹은 지정 기간 내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혹은 정보 수정 요청을 거부한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서비스 약관 제13조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양도 등의 금지)
회원이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7조(회원 자료의 관리)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용별로 등록된 자료에 대하여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등록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사가 발급한 e-mail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4장 저작권

제18조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내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제19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0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중지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1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 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22조 (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의 이용 약관에 의한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3년 2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06년 2월 13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회사소개 I 이용약관 I 개인정보보호정책 I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I 제휴안내 I 고객센터
 
150-869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8층 KMAC
사업자 등록번호 : 116-81-29581
문의 : mailadmin@kmac.co.kr
copyright(c) KMAC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